본문 바로가기
IT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 시계 24시간, 12시간 형식 바꾸는 방법

by 뭉실맘 2021. 4.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갤럭시 핸드폰의 시계 형식을 24시간 또는 12시간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휴대폰에는 기본적으로 시계 형식이 12시간으로 표시되는데요. 그런데 가끔 24시간 표시 형식으로 바꾸고 싶은 분들이 있으신 거 같습니다.

 

갤럭시 24시간 시계 형식

 

휴대폰 시계 형식은 취향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바꾸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시계 24시간, 12시간 표시 형식 변경 방법

 

1. 상태 표시줄 내리기

 

먼저 갤럭시 휴대폰 가장 위쪽에 있는 상태 표시줄을 아래쪽으로 내려줍니다.

상단 상태 표시줄 아래로 내리기

 

2. 설정 아이콘 누르기

 

상태 표시줄을 맨 밑으로 내리면 아래처럼 빠른 설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 터치

 

3. 일반 메뉴 터치

 

설정에 잘 들어오신 분들은 핸드폰 화면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리신 후 일반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메뉴 들어가기

 

4. 날짜 및 시간 목록 선택

 

그러면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문의하기, 초기화 목록이 나오는데요. 두 번째에 있는 날짜 및 시간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날짜 및 시간 목록 터치

 

5. 24시간 형식 사용 활성화하기

 

만약 시간을 24시간으로 표시하고 싶은 분들은 24시간 형식 사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아래처럼 켜줍니다. 만약 12시간 형식으로 되돌리고 싶은 분들은 이 활성화 버튼을 끔 상태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24시간 형식 사용 활성화 버튼 켜기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폰의 시간 형식을 24시간, 12시간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 스마트폰 시간 형식을 바꾸고 싶은 분들은 위의 설정을 적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오전과 오후가 구분되는 12시간 형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평소에 시계에서 보는 표시 형식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